오늘은 HD 보이스 등록 실패 해결 방법, 알뜰폰 SKT 세븐 모바일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유심 통신사를 셀프 개통으로 바꾸시거나 자급제 핸드폰으로 바꾸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휴대폰을 켰는데 HD 보이스 등록 실패했다고 뜹니다.
더불어 통화도 연결이 잘 안 되고 품질 또한 좋지 않은데요. 오늘은 그래서 HD 보이스 등록 실패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바도록 하겠습니다.
HD 보이스 등록 실패 해결 방법, 알뜰폰 SKT 세븐 모바일
통신사 통화 품질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우선 정확한 HD 보이스 등록 실패 원인과 해결 방안을 찾으셔야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최근에 알뜰폰 SKT 세븐 모바일 통신사로 바꿨습니다. 그래서 최근 바꾸신 통신사 회사 통화 품질 고객센터로 먼저 연락을 하셔야 됩니다. “114”로 바로 거시면 되시고요.
그러고 나서 정확한 원인이 파악되셨으면 보통은 상담사분이 통화 품질 코드를 바꿔주시는데요. 그렇게 안 쓰시는 공기계 폰으로 현재 쓰고 있는 유심을 끼우신 다음에 그 폰으로 다시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라고 하십니다.
공기계폰 준비하기
원래 쓰시던 폰이 있으시면 그대로 유심칩을 끼워서 전화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공기계가 없으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때는 간단히 친구 전화기를 잠깐 빌려서 유심칩을 끼워서 고객센터로 전화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집에 잘 찾아보시면 안 쓰던 공기계 폰도 있고요. 부모님한테 부탁하셔서 잠깐 빌려서 사용하셔도 되십니다.
공기계폰으로 다시 장착해야 되는 이유
이게 유심칩을 다른 공기계에 바꿔서 다시 전화를 해야 되는 이유를 물어봤었는데요. 만약 쓰시는 핸드폰으로 유심이 장착된 후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핸드폰 단말기 정보가 등록이 안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통화 품질 코드도 변경이 안된다고 해요.
공기계폰으로 다시 고객센터 연락하기
아무튼 다른 공기계 자급제 폰으로 내 유심을 끼운 다움 고객센터로 다시 연락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이제 통화 품질 상담원분이 핸드폰 고유 번호인 즉 시리얼 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십니다. 핸드폰 일반 설정에 들어가셔서 정보 들어가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고요. 그렇게 시리얼 번호를 알려드리면 통신사에 내 핸드폰 단말기 정보를 등록해 주십니다.
그렇게 등록을 해주시고, 보통 넉넉하게 30분 뒤에 다시 유심칩을 원래의 핸드폰에 다시 장착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하십니다. 저도 넉넉하게 30분 경과 후 다시 장착 후 핸드폰을 켰는데요. 이제는 HD 보이스 등록 실패 표시도 안 나오고요.
예전에는 안 떴던 “Vo LTE” 신호가 와이파이 문양 옆에 뜨면서 이제는 통화도 연결도 잘 되고 확실히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여기까지 HD 보이스 등록 실패 해결 방법, 알뜰폰 SKT 세븐 모바일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HD 보이스 등록 실패가 되면 간혹 상대방 분이 전화를 했는데 전화가 안 오는 경우도 있고요. 통화 품질 상으로도 좀 버벅거리는 문제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이런 표시가 뜨면 제가 설명했던 방법대로 한 번 통화품질 고객센터로 문의 후 해결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확실히 통화의 질이 달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