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제원, 정보 및 오너평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포르쉐의 SUV 모델인 카이엔은 모든 사람들의 드림카라고 부를 정도로 인기가 정말 많은데요. 연비 부분에서 단점은 있지만 하차감은 정말 끝내주는 차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일반 포르쉐 카이엔 모델의 업그레이든 된 버전인 E-하이브리드 모델의 제원, 정보 및 오너평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제원, 정보 및 오너평가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제원
파워트레인
3.0L V6 가솔린 터보 엔진 / 340마력, 450Nm 토크
130kW 전기모터
25.9 kWh 리튬이온 배터리 팩
시스템 총 출력: 463마력, 최대토크 650Nm
0-100km/h -> 가속 4.9초 (제로백)
최고속도 : 254km/h
주행 성능
E-Power 모드에서 최대 41km 순수 전기 주행 가능
스포츠 응답 기능으로 20초간 최적의 응답성과 퍼포먼스 제공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
새시 및 차체
터보 전용 사양의 브레이크 시스템 및 에어 서스펜션
프런트 액슬 리프트 시스템
연비 및 배출가스
복합연비 : 3.1~3.4km/L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 41km
이산화탄소 배출량 : 92~99g/km
이번에 새로 나온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인상적인 부분은 전기차 운행 모드인 E-Power 모드에서 최대 41km 순수 전기 주행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전히 연비 개선 부분에서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고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카이엔 E-하이브리드 모델은 고성능 SUV의 차량이기 때문에 연비보다는 강력한 동력, 즉 힘 부분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정보
2023년 이전 모델과의 차이점
2023년 이전 모델과 비교해 봤을 때는 몇 가지 차이점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파워트레인 부분에서 눈에 띄는 건 전 모델대비 30kW 높아진 176마력의 새로운 전기모터가 탑재되었고요. 시스템 총출력이 470마력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배터리 용량이 17.9 kWh에서 25.9 kWh로 45% 증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행 및 성능 부분에서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WLTP 기준 최대 90km로 늘어났고요. 가속시간에서는 0-100km/h, 즉 제로백이 4.9초로 단축되었고 최고 속도도 254km/h로 향상되었습니다.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주행모드
2024년 출시된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다양한 주행모드를 제공하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일반 주행모드인 노멀 모드가 있고, 속도 및 스릴감을 즐기시는 분들한테 어울리는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순수 전기 모터만으로도 주행할 수 있는 E-Power 모드가 있고요. 현재 차량에 기름이 얼마 남지 않았으면 상황에 맞춰 알맞게 E-Power 모드를 잘 활용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LED 헤드라이트 특징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LED 헤드라이트 특징도 좀 인상적인데요. 워낙 고가의 차량이다 보니 기본 LED 헤드라이트 품질은 당연히 좋은 것 같고요. 조금 인상적으로 눈에 띄는 건 바로 매트릭스 디자인 오토 하이빔입니다. 이 기능은 자동으로 상대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 방지에 도움이 되는 기능이고요. 특히 야간 주행에도 자동으로 LED 헤드라이트가 알맞게 현재 밝기에 맞춰집니다. 그래서 시야 안정성 부분이 확실히 훌륭하다고 해요.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오너평가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장점
대부분 현재 오너들의 꼽으시는 장점은 역시 바로 하차감입니다. 확실히 고가의 명품 차량답게 상대적으로 남들의 눈에 띄는 하차감과 포르쉐의 마크 때문에 차를 구매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고요. 이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차량은 디자인과 승차감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가격대의 스포츠성, 디자인이 가성비 있고 나쁘지 않다고 하신 분들도 계시고요.
하지만 저희가 에르메스, 구찌 등 다양한 명품을 왜 사는지를 포르쉐에 대입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포르쉐는 말 그대로 명품 차이고 그냥 포르쉐는 포르쉐이기 때문에 저는 구입하는 거라고 생각되네요.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단점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단점도 있는데요. 역시나 대부분 말씀하시는 게 연비가 좋지 않고, 차량 문제 발생 시 서비스를 받기가 쉽지 않다고 해요. 포르쉐 서비스 센터 대기 기간도 길고 주행 시 차체가 무거워 답답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여자분들의 운전하기시에는 터보렉이 심하고 경고등이 자주 들어와서 서비스센터에 가는 일이 많다고 해요.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2024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제원, 정보 및 오너평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은 역시 남자들의 드림카 중 하나인데요. 포르쉐를 탄다는 것만으로도 한국에서는 성공의 척도이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차에 대한 자세한 성능이나 이런 거는 보지 않으시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2024 포르쉐 일반 카이엔 E-하이브리드 차량은 대략 어떤 차인지 간단히 보시고요. 구매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