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호주 Vetassess 셰프 기술심사 재오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요리 경력을 가진 해외 출신 셰프 분들의 호주 이민 러시가 있었는데요. 따라서 수요가 너무 많아서인지 작년 9월 경에 셰프 직업군의 OSAP 기술심사가 잠깐 중지 됐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시 OSAP 기술심사 셰프 직종이 열렸는데요. 오늘은 그 내용에 대해서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 Vetassess 셰프 기술심사 재오픈, 신청 방법
2024년 6월 12일부터 셰프 OSAP 다시 신청 가능
한국에서 파이다이닝 등 요리 경력이 많으신 분들 중에 호주 이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런 분들이 호주 기술 이민을 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Vetassess” 기관에서 진행하는 “OSAP”라는 셰프 기술심사를 받으셔야 됩니다.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 기술심사가 중지 됐었는데, 최근 2024년 6월 12부터 이제 다시 이제 재오픈했습니다.
한국 학위를 호주학위로 “RPL”을 통해서 변환하신 다음에, “OSAP”라는 기술심사를 받으시게 되면 이제 호주 영주권을 좀 더 앞당기실 수 있으신데요.
또한, 호주 내에서 학업 후 JRP 기술심사를 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으십니다. 이런 분들도 3년 경력 쌓으신 후 “OSAP” 기술심사를 마치시고 TSS 취업비자 이후 “ENS”비자로 더 빨리 영주권에 도전할 수 있는 길이 다시 열리게 됐습니다.

아직까지 OSAP 기술심사 중지된 직업군들
아쉽게도 이제 현재 대부분 직업군들이 “Vetassess” OSAP 기술심사가 대부분 다시 열린 것 같고요. 하지만 아직까지 아래 직업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OSAP 기술심사를 신청하실 수 없으십니다.
ANZSCO Code 34111, Electrician (General)
ANZSCO Code 323214, Metal Machinist (First Class)
Vetassess 셰프 OSAP 기술심사 신청 방법
예전에 제가 Vetassess 셰프 OSAP 기술심사 신청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글이 있는데요. 이전에 신청 직업군만 중지가 된 거여서, 신청 과정은 변한 것 없이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OSAP는 들어가야 되는 경력 서류들도 많고 좀 복잡한 부분이 있어요. 그래서 더욱이 한국에서 서류로 호주 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OSAP 기술심사에 경험이 많으신 법무사님을 통해 같이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호주 Vetassess 셰프 기술심사 재오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한국에서 OSAP 기술심사 재오픈을 기다리셨던 분들에게는 는 정말 반가운 소식인 것 같고요. 서류준비는 한번 꼬이면 오래 기다려야 하고 돌이키기가 정말 힘듭니다. 그래서 이민 법무사 또는 변호사님 상담비 아까워하지 마시고요. 여러 군데 상담을 받아보시고 연락 잘되고 본인 성격과 잘 맞는 분과 OSAP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개정된 호주 쉐프 효율적인 영주권 취득 방법 2024
-> 호주 기술이민 최근 “EOI” 초청장 발급 점수 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