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호주 자동차 중고차 빨리 파는 방법, 카세일즈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에서 갑자기 완전히 한국으로 귀국할 일이 생기시는 분들은 차가 있으시면 처리하는 방법이 꽤 골치 아픈데요. 차는 매물을 올린다고 쉽게 팔리지 않고, 꽤 오랜 시간 기간을 두고 네고를 해가면서 팔아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오늘은 호주에서 어떻게 하면 중고차를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손해를 그나마 덜 보고 팔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 자동차 중고차 빨리 파는 방법, 카세일즈 이용
카세일스 “Instant Offer” 등록하기
우선 호주 카세일스, “Carsales”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되는데요. 카세일즈는 호주에서 대표적인 자동차 거래 사이트입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우측 상단에 “Get an Instant Offer”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신데요. 그거를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되십니다.
그렇게 들어가시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Instant Offer” 우측에 주황색 표시로 되어있는 게 있습니다. 여기서 똑같이 “Get an Instant Offer”을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되세요.


차량 정보 등록하기
주황색 칸을 누르고 들어가셨으면, 이제 현재 가지고 계시는 차량 정보를 등록하셔야 되는데요. 차량 모델, 주행거리, 등록 번호, 사시는 곳 그리고 마지막으로 차량 연식을 적으시고 클릭하시면 “Instant Offer”를 받으실 수 있으세요.
사시는 지역 근처 딜러 오퍼 기다리기
“Instant Offer”에 현재 가지고 계신 차량을 등록하셨으면 이제 기다리기만 하시면 되시는데요. 기다리고 계시다 보면, 이메일로 근처 사시는 지역의 딜러분들한테 차량 구매 가격에 대한 오퍼를 받으십니다. 주로 가격은 카세일즈 기준이고요. 이 오퍼는 7일 동안 유효하십니다. 만약에 차를 개인적으로 파시다가 잘 안되시면, 최후의 수단으로 이 오퍼를 수락해서, 근처 사시는 지역의 딜러한테 차를 판매 및 양도하실 수 있습니다.
카세일즈 “Instant Offer”의 장점
“Instant Offer”의 장점이 있는데요. 바로 현재 카세일즈 기준 현재 시세 가격의 10~15% 낮은 금액으로 빠르게 24시간 안에 차를 판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카세일즈를 통하지 않고 일반 딜러한테 차량을 판매하게 되면, 판매 가격은 정말 처참합니다. 딜러들은 많은 시세 차익을 위해, 보통 거의 현재 시세의 50%를 요구합니다.
반면에 상대적으로 카세일즈의 “Instant Offer”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상대적으로 현재 시세의 10~15%를 차감한 금액으로 보통 차량을 카세일즈와 연계된 딜러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손해를 덜 보시고 빠르게 차를 처분하실 수 있으세요. 몸이 아프시거나, 갑작스럽게 한국으로 귀국해서 차량을 처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카세일즈 “Instant Offer”의 단점
추가로 이 “Instant Offer”의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바로 연식이 오래된 차들 몇몇은 이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연도 기준 차량 나이가 12살이 넘어가면 이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요. 그래서 제 주위에도 제가 권유드려서 이 카세일즈의 서비스를 말씀드렸는데, 안타깝게도 이용대상이 아니라는 표시가 떴었습니다. 그래서 이용 하시기 전에, 내 차량은 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체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요즘 나오는 웬만한 신차들은 다 이용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호주 자동차 중고차 빨리 파는 방법, 카세일즈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차량을 판매하는 것만큼 머리 아픈 게 없습니다. 네고도 열심히 해야 되고, 채팅 주고받다 보면 이상한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다들 거래 주의하시고요! 갑작스럽게 귀국하셔야 돼서, 차량을 처분해야 되시는 분들에게는 제 글이 조금이나마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