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호주 렌트비 납입 증명서 준비 및 보증금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에서 아파트나 하우스를 렌트 중이신 분들은 매달 렌트비를 부동산을 통해 지불하고 계실 텐데요. 추후 렌트 계약 만료 후, 다른 아파트 또는 하우스를 다시 렌트하기 위해서는 호주는 렌트 히스토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렌트 계약 만료일이 다가오시는 분들은 위해, 호주의 렌트비 납입 증명서인 “Tenancy Ledger”를 준비 및 보증금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주 렌트비 납입 증명서 준비 및 보증금 돌려받는 방법
마지막 달 렌트비 납입 후, 부동산에 납입 증명서 요청하기
렌트 계약 되신 날까지의 마지막 렌트비를 납부하셨으면, 이제 연계된 부동산에게 직접 메일을 보내서, 호주의 렌트 납입 증명서인 “Tenancy Ledger”를 요청을 하실 수 있으신데요. 이 “Tenancy Ledger”라는 것은 추후에 다른 아파트나 하우스를 렌트하기 위해 “Rent History” 역할을 해서 정말 중요합니다. 이제까지 이전에 다른 아파트나 하우스를 렌트하시면서, 돈을 제대로 알맞은 시기에 잘 납부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이기 때문이에요.
정보, 즉 금액 및 기간 등이 제대로 적혀있는지 확인하기
그렇게 부동산을 통해서 납입증명서인 “Tenancy Ledger”를 받으셨으면, 이제 안에 적혀 있는 정보들이 잘 알맞게 적혀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되는데요. 예를 들어, 렌트 계약자 본인 이름 그리고 파트너 이름이 정확하게 들어가 있는지, 렌트비로 지불했던 금액이 알맞게 잘 맞는지, 지불했던 날짜가 정확한지 이런 것들을 확인하셔야 되십니다.
웬만해서는 호주인들이 운영하는 부동산 쪽은 이런 실수가 없는데, 간혹 가다가 중국, 인도인 분들이 운영하시는 부동산 같은 경우에는 서류를 대충 보내주는 경향이 있어서요. 나중에 추후 다른 부동산 렌트를 지원할 때, 그 부동산에서는 다른 정보와 더불어 이 납입 증명서를 꼼꼼하게 보고 심사를 합니다. 그래서 정보가 맞게 잘 들어가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계약 만료 후, 부동산이랑 연계된 청소 업체 이용하기
부동산 납입 증명서도 중요하지만, 다음번의 렌트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보증금을 잘 돌려받았는지도, 다른 부동산에서 정말 중요하게 심사하고 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보증금을 다 돌려받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은 부동산이랑 연계된 청소 업체들이 있습니다. 그 청소 업체를 이용하시면, 웬만해서 돈을 좀 더 주더라도 보증금을 못 돌려받는 일은 없으실 거세요. 만약 부동산이랑 연계되지 않은 다른 청소 업체를 이용하시면, 주변에서 보면 부동산에서 주로 꼬투리를 잡는 경향이 많고, 운이 안 좋으면 보증금을 다 돌려주지도 않고 깎아서 돌려주는 경향이 있어서요.
추후 이사 갈 다른 렌트집 부동산 회사에서 볼 때는 보증금이 깎여있으니까, 그만큼 심사할 때 후순위로 밀려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부동산이랑 연계된 청소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권장드립니다.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호주 렌트비 납입 증명서 준비 및 보증금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호주는 요새 말 그대로 정말 렌트 대란인 것 같습니다. 공고가 올라오면, 한 집에 기본 30~40명씩 몰리는 것 같고요. 하지만 그래도 다들 포기하지 마시고, 자금만 충분하시다면 확률 싸움이니까 많은 집들을 인스펙션 해보고 되도록 많은 곳들에 지원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러시면 조만간 연락이 꼭 오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다들 오늘도 고생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