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단점, 이자, 자동이체 및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목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기 위해 시중에 많은 은행들을 찾아다니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관리하기도 편하고 이자를 상대적으로 잘 주는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통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단점, 이자, 자동이체 및 후기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단점
저는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고 싶어 시중에 많은 은행들을 찾아다녔는데요. 확실히 상대적으로 오래된 은행들은 이자가 정말 낮았습니다. 그러던 중 인터넷 기반 1 금융권 은행들이 이자를 좀 더 많이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요. 카카오뱅크도 있었지만 저는 그중에 토스뱅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통장의 단점이라면, 개인적으로 젊은 사람들한테는 딱히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을 다루기 어려운 어르신 분들 같은 경우, 매장 포스기 사용이 어려우신 것처럼 사용법면에서 힘드실 수 있어 이 부분이 걸리기는 합니다.
또한 단점이라면, 나눠모이기 통장의 경우 입출금 통장으로 이용은 불가하신데요. 그래서 출금, 입금을 하실 경우 항상 토스 기본 통장을 거쳐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매번 채우기, 꺼내기를 통해 옮겨줘야 하는 불편함이 조금은 있습니다. 그러나, 딱히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토스 나눠모이기 통장도 제한 없이 여러 개 만드실 수 있고요. 각 항목별로 나눠서 관리할 수 있어서 저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이자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통장 같은 경우, 토스 기본 통장보다 금리가 더 높고요. 하루마다 이자가 꼬박꼬박 입금돼서 저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시중 은행의 경우 솔직히 이자는 생각도 안 하고 거의 포기하다 싶을 때쯤에 가끔 한번 들어오는 것 말고는 없었는데요.
확실히 다른 시중 1 금융권 은행들보다 금리도 높고, 매일 이자가 들어오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편하고 저는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저는 현재 3천만 원 정도 나눠모으기 통장에 저금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현재 날자 기준 하루마다 1,230원, 한 달 기준 37,000원 정도 이자로 받고 있습니다. 확실히 토스뱅크는 하루마다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게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자동이체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통장의 경우, 안타깝게도 그 통장에서 바로 자동이체 등록을 하실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항상 토스 기본 통장을 거쳐서 이용을 하셔야 되세요. 카드 회사랑 보통 은행 계좌를 연결하실 텐데요. 이때도 토스 기본통장만 연결이 가능하시고요.
토스 나눠모으기 통장은 등록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만약 자동이체 날이 다가오게 되면, 나눠모으기 통장에서 따로 기본통장으로 돈을 옮겨 주셔야 됩니다.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후기
저는 솔직히 현재까지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모임 관련 해서도 돈을 따로 관리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고요. 단 현재 날짜 기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한 사람당 5천만 원까지만 보호가 됩니다. 확정된 건 아니지만 내년 2026년 1월부터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1억까지 상향이 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미래는 어떻게 될지 모르고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현재는 5천만 원 정도까지만 넣어두시고 저금해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리고요. 5천만 원이 넘어가는 목돈들에 대해서는 리스크 차원해서 다른 은행을 통해 돈을 관리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정리하자면
여기까지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단점, 이자, 자동이체 및 후기와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토스뱅크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너무 편하고 현재까지도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회 초년생 분들이 만약 목돈을 모으시는 중이라면 나눠모으기 통장은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다고 생각 들고요. 개인적으로 큰 기대 안 하고 돈을 파킹하고 싶으신 분들한테도 정말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