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쿠팡 셔틀버스 타는 방법, 모빌리티지 어플, 블루투스와 관련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쿠팡 센터에서 이제 확정 문자를 받으시고 처음이신 분들은 셔틀 타는 부분에 있어서 조금 걱정이실 텐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 번 쿠팡 셔틀 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셔틀버스 타는 방법, 모빌리티지 어플, 블루투스
쿠팡 모빌리티지 어플 다운로드
우선 쿠팡 셔틀을 탑승하시기 위해서는 모빌리티지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야 되는데요. 모빌리티지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 검색하시면 쉽게 설치가 가능하십니다. 그렇게 우선 다운로드하신 후, 인증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탑승 “노선 추가 및 삭제” 및 사시는 지역 노선 클릭
그다음 우측 최상단에 가로 세 개 줄 표시 클릭하시면 노선 추가를 하실 수 있는데요. “노선 추가 및 삭제”를 클릭하시고 안으로 들어가시면 되십니다. 그러면 안에 주간도, 야간조 별로 탑승 노선들이 쭉 나오십니다. 여기서 해당되시는 노선을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되세요.
해당 노선 안에서 타시는 정류장 ON
그렇게 들어가셨으면, 이제 해당 노선 안에서 타실 정류장을 등록하셔야 되는데요. 쉽게 클릭하셔서 옆으로 “ON” 해주시면 되십니다. 각 정류장 밑에 보시면 버스가 도착하는 시간이 적혀 있습니다. 거의 정확하게 오니, 최소 10분 전에는 미리 도착해서 대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일 타시기 전 블루투스 항상 켜주기
이제 버스가 해당 정류장으로 가까이 오면 탑승권이 뜨게 되시는데요. 이때 중요한 게 블루투스를 항상 켜주셔야 됩니다. 그래야 버스에 있는 블루투스와 연결돼서 탑승권이 자동으로 발급이 되십니다. 이때 승차권 확인을 클릭하셔야 되시고요.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기사님이 보시는 어플에 뭔가가 사람 수별로 확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사님께서 사람들이 타면서 자동으로 사람 수를 확인하시는 것 같고요. 아무래도 이제 출근 확정이 나면, 버스에 다 데이터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쿠팡은 시스템적으로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정리하자면
여기까지 쿠팡 셔틀버스 타는 방법, 모빌리티지 어플, 블루투스와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쿠팡이 처음이신 분들은 셔틀버스는 놓치지 않을까 좀 걱정이실 텐데요. 하지만 만약 서울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평일 기준 주로 출근 시간 때 버스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예정 시간보다 한 5분 이상은 늦게 도착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여유롭게 가셔도 되십니다. 아무쪼록 운동하신다고 생각하고 쿠팡 단기알바 잘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