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쿠팡 단기직 계약직 무단결근, 해결 방법, 이후 불이익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쿠팡 단기 알바의 경우 확정 문자를 받으신 후, 보통 취소 가능시간 전에 근무 취소를 하면 아무 문제없는데요. 하지만 취소 가능시간 대가 넘어서 최소를 하게 되시면 무단결근으로 간주되십니다.
그래서 계약직도 마찬가지이고, 그 이후 재신청 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한 번 쿠팡 단기직 계약직 무단결근과 관련된 내용을 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단기직 계약직 무단결근, 해결 방법, 이후 불이익
쿠팡 단기직 무단결근의 경우
만약 몸이 안 좋으신 경우 불가피하게 무단결근이 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단기직, 계약직은 마찬가지로 병원 진단서를 제출하시게 되면 아무 불이익 없이 무단결근이 되시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이유 없이 무단결근을 하시면 단기직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러시면 이후 근무 확정은 제일 후방으로 확정 우선순위가 밀려나게 되십니다. 그리고 웬만해서는 무단결근을 하신 특정 센터에서는 최대 한 달 정도는 근무 확정을 받기는 힘드세요. 아마 쿠팡에서 따로 무단결근 리스트를 관리를 하는 것 같고요.
단기직 무단결근, 센터마다 다르다
하지만 이것도 센터마다 정책이 다르고, 만약 사람이 없는 경우는 근방 또 확정 문자를 받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경미한 1번 정도 무단결근은 어느 정도 봐주는 것 같고요. 반복되는 무단 결근자들을 쿠팡에서 따로 블랙리스트를 만들어서 관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만약 무단결근 후 한 달이 지났는데, 계속 특정 센터에서 근무 확정이 안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그 센터는 과감히 포기하시고, 다른 센터로 지원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러시면 확정 문자를 받으실 가능성이 큽니다.
쿠팡 계약직 무단결근의 경우
쿠팡 계약직의 경우 간혹 무단결근이 잦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만약 무단결근이 3번 이상 발생이 되고 특별한 사유가 없으시면 센터장 권한으로 정직 또는 해고가 되실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쿠팡은 중앙시스템을 통해 근로자의 근태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단기직의 경우 경미한 경우 크게 영향은 없지만, 계약직의 경우 다른 센터로 이직하시더라도 이후 기록에 남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의를 좀 하셔야 되고요. 무단 결근시, 주휴수당 및 만근수당 지급 대상도 당연히 제외가 되십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만약 재계약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이후 재계약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여기까지 쿠팡 단기직 계약직 무단결근, 해결 방법, 이후 불이익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날 사정이 생기든, 다른 이유든 쿠팡 무단결근을 하셔서 걱정이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경미한 경우는 솔직하게 잘 설명하시면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다만, 반복되는 무단결근은 이후 쿠팡 단기직 및 계약직 일을 하시는 데 있어 확실히 불이익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