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천 부평역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비행기 시간이 새벽이시면 하루전날에 미리 올라오시는 경우가 꽤 있는데요. 이때 인천공항 주위에 숙소에서 숙박하기에는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천 부평역에서 숙박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한 번 인천 부평역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부평역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 1, 2 터미널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
인천 부평역은 하늘색의 “인천 1호선”과 파란색의 “1호선”을 타실 수 있으신데요. 이때 만약 지하철을 타고 공항에 가고 싶으시다면 우선 “인천 1호선”을 타고 계양역에서 내리시면 되십니다.
그다음에 계양역에서 공항철도 환승 후 인천공항 1 터미널 또는 2 터미널로 가시면 되십니다. 지하철 이용 시 부평역에서 인천공항 1 터미널 도착 시 약 1시간 정도 소요 예상이 됩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만약 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111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되시는데요. 지하철을 갈아타는 게 귀찮으신 분들한테는 좋은 옵션인 것 같습니다. 중간에 정거장이 있지만 인천공항 1 터미널로 바로 도착하게 되는 장점이 있는데요. 단, 인천공항 2 터미널로 바로 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만약 2 터미널로 가고 싶으신 분들은 우선 1 터미널에서 내리신 후,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2 터미널로 이동하셔야 됩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20분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하철 버스, 둘 중 어느 방법이 더 좋을까
타는 정류장도 부평역 근처에 있고요. 만약 거동이 좀 불편하고 갈아타는 게 귀찮다 싶으시면 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멀미 없이 편하게 가고 싶으신 분들은 지하철을 이용해서 갈아타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가격은 같은 경우 1600원~2500 사이어서, 공항으로 바로 가는 리무진 이용이 부담이신 분들한테는 둘 다 좋은 옵션인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지금까지 인천 부평역에서 인천공항 가는 방법, 1, 2 터미널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생각보다 하루전날에 인청 부평역 근처에서 숙박을 하시고 인천공항으로 가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만약 이번에 부평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시는 분들한테 제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