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워드프레스 다음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쉬운 활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마지막에 맞춤법 검사를 꼭 해주셔야 되는데요. 한국 사람들은 한국말의 뜻을 이해하지만, SEO 적으로 최종적으로 구글 봇이 저희 블로그 글을 한국어로 이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 다음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쉬운 활용 방법
의식의 흐름대로 최대한 편하게 글쓰기
우선 글을 쓰실 때는 최대한 자유롭고 편하게 원고를 작성하셔야 되는데요. 왜냐하면 글을 쓰는 데는 현재 이어지는 생각 흐름이 많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워드프레스에 다양한 맞춤법 플러그인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매번 쓸 때마다 고쳐야 된다고 빨간색 표시가 뜨는 등 저는 이게 너무 거슬렸습니다.
그렇다고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글을 쓰는 것은 흐름이 중요한데, 매번 순수 고쳐가면서 글을 쓰게 되면 흐름이 정말 많이 끊기고요. 에너지도 소비도 많이 되고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그러던 중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도 있었지만, 저는 다음 맞춤법 검사기가 더 사용하기 편했어요.
다음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다음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공백 포함 1000자까지 맞춤법 검사가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아래 보시는 것처럼 띄어쓰기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면 빨간색 체크 표시가 뜹니다. 건드리는 것 없이, 이대로 파란색 버튼으로 되어 있는 “교정분 복사” 버튼만 누르시면 맞춤법이 수정된 글로 쉽게 복사가 가능하세요.

그런데 예를 들어, 어떤 곳은 굳이 수정하고 싶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 브랜드 이름 중에 “포르쉐”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이 단어는 통상적으로 “포르쉐”라는 한국말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단어를 다음 맞춤법 검사기에 돌리면 올바른 한국말인 “포르셰”라고 고쳐지는데요. 그래서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이 부분을 고치고 싶지 않으면, 빨간색 오른쪽에 “X” 표시를 누르셔서 취소를 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렇게 그냥 나 두고 싶은 특정 부분만 “X”를 눌러서 취소해 주시면 그 부분에만 적용이 되고요. 그 외 맞춤법에 문제가 있는 나머지 부분들은 그냥 그대로 놔두면 되십니다. 그리고 “교정문 복사”를 눌러주시고 원하시는 곳에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되십니다.
다음 맞춤법 검사기 활용 방법
다음 맞춤법 검사기 활용 방법을 말씀드리면 저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메모장”을 이용하는데요. 왜냐하면 메모장에다가 “다음 맞춤법 검사기”에서 “교정문 복사” 클릭한 부분을 붙여 넣기 해주시면, 이 복사된 글에 여러 가지로 붙어 있는 “HTML” 코드가 기본적으로 다 초기화되기 때문이에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는 메모장에 있는 글들을 붙여 넣기 하면, 코드가 계속 붙어 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그런 부분은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이제까지 다음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 왔고 교정문을 메모장으로 붙여 넣기 한 뒤, 다시 메모장에 있는 글들을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붙여 넣기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까지 애드센스 승인이랑 구글, 네이버 상단 노출되는데 큰 문제는 없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만약 쓰시는 글들이 2,000~3,000자로 좀 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글이 끝나는 부분을 잘 생각하시면서, 1,000자씩 나눠서 맞춤법 검사를 진행해 주시면 되십니다. 처음에 전체 글을 복사한 뒤, 다음 맞춤법 검사기에 글을 붙여 넣기 하시면 자동으로 글이 잘리고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다음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쉬운 활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생각보다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맞춤법 검사를 간과하시는 경우는 많으신 것 같습니다.
확실히 구글, 네이버 그리고 다음 등 메인 포털은 맞춤법 검사를 하시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고요. 특히 구글 봇을 상대하는 애드센스 승인에는 더욱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다들 귀찮으시겠지만 간단하게라도 꼭 맞춤법 검사를 진행하시고 글 발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