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플케어 가입 방법, 60일 이내, 연장, 중고제품, 양도,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제품 자체가 가격이 많이 나가기도 하고 애플케어도 조금은 비싸기 때문에 나중에 가입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하지만 애플케어를 가입하지 않으시면 기기에 문제가 생겼을 시 정말 수리비가 많이 나옵니다.
오늘은 그래서 뒤늦게 아시거나 아직 사신지 60일이 되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애플케어 가입하는 방법, 비용 및 연장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케어 가입 방법, 60일 이내, 연장, 중고제품, 양도, 비용
애플케어 가입 방법 60일 이내
애플케어플러스는 애플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실 때 같이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뭔지 잘 모르시거나 비용이 부담돼서 일단은 구매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애플제품은 기본적으로 구입일부터 1년의 애플케어 보증기간이 있는데요.
이때 기간 내에는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예를 들어, 1년이 지난 시점에 우연히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음료를 쏟는 등 기기가 작동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이제 수리를 하러 가시면 아시겠지만 애플케어가 없으면 정말 가격이 후들후들합니다. 사람들은 생각보다 보증기간이 있는 기간에는 신기하게도 웬만해서 사건사고가 생기지 않습니다.
고객 센터 전화 또는 가까운 매장 방문하기
그래서 애플제품을 많이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야 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증기간은 제품에 따라 1년 또는 2년을 더 연장해 주는 제도이고요.
구매 날짜 기준 아이폰, 아이패드 이후 2년까지입니다. 맥북은 3년까지 이고요. 일명 애플이 보증하는 제도인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는 아직 구매하신 지 60일이 지나지 않으셨으면 특별한 절차 없이 가입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 경우는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하시거나 가까운 매장에 방문하셔서 가입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유선 혹은 현장에서 바로 결제하시고 가입이 가능해요.
그리고 매장으로 가실 경우 같이 가지고 가셔야 되는 서류는 구매하신 애플 제품의 시리얼 번호랑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시고 가시면 되고요. 유선상으로는 시리얼 넘버만 물어보고 딱히 구매 영수증은 요구를 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애플케어 연장 방법
애플케어가 보증기간이 거의 다 끝나가서 추가로 연장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는데요. 아쉽지만 현재 우리나라는 연장할 수 있는 국가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보증기간은 2년(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3년(맥북)이고요. 그 이후에는 어쩔 수 없이 자비로 수리비를 부담하셔야 됩니다. 이 부분은 좀 우리나라만 소외적이고 왜 그런지 이해가 안 가네요.
애플케어 중고제품 신청 방법
만약 맥북 또는 애플 제품을 중고로 구입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도 애플케어 서비스를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또는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실 때 반드시 구매 영수증을 판매자한테 달라고 하셔서 챙겨놓으시고요. 60일 이내라면 비교적 앞에 말씀드린 것처럼 쉽게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만약 중고로 사신 애플제품이 구매일 기준 60일이 초과되고 1년 미만인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도 애플케어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는 유선 상으로는 애플케어 가입은 안되고요.
반드시 근처 가까운 애플 매장에 방문해서 기기를 검사하고 통과 후에 애플케어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애플케어서비스는 서비스 가입 날짜가 아닌, 구매 날짜 기준 최대 2년 또는 3년까지 보증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양도 방법
만약 판매자 제품이 애플케어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애플케어 서비스 양도가 가능하고요. 단 양도는 1개 제품기준 1번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단, 판매자의 구매 영수증을 가지고 계셔야 원활하게 양도가 진행될 수 있고요.
만약 구매 영수증이 불가피하게 없는 경우에는 웹사이트나 애플 스토어를 통해 가입여부를 확인해서도 양도를 진행하실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 구매 영수증이 있으면 확실해서 꼭 받아놓으시길 권장드려요.
애플케어 기기별 비용
현재 애플케어 기기별 비용은 아래 들어가시면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고요. 현재 맥북 에어 13인치 M2 모델 기준 애플케어 가입비용은 229,000원이고, 아이패드 애에 13인치 M2 모델 기준 159,000원입니다.
그래도 비용이 적은 금액이 아니어서 좀 부담되실 텐데요. 하지만 보증 없이 고치시는 비용이면 차라리 조금 더 보태서 애플 새 제품을 사시는 게 나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 정도로 보험이 없으면 애플은 수리비가 정말 비싸요.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애플케어 가입 방법, 60일 이내, 연장, 중고제품, 양도, 비용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주로 이제 많이들 염려되시는 게 배터리 때문이라도 의무적으로 애플케어를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왜냐하면 생각보다 노트북은 배터리 즉 오래가는 게 중요하고 금방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애플케어에서는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로 떨어진 경우 무료 교체를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어서요. 그래서 해당되시면 꼭 배터리 교체 받으시고요. 아무쪼록 다들 애플케어 서비스 필수적으로 가입하셔서 편한 마음으로 애플 제품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