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한 쏠 트레블 체크카드, 호주 여행 워홀 사용 방법, 단점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호주로 여행 오시고 이제 막 워홀로 오신 분들은 현금만 들고 다니기에는 위험하기도 하고 불편한 점이 정말 많은데요.
왜냐하면 호주는 한국처럼 시장이라고 해서 현금을 받지 않고 대부분 매장에서 카드결제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호주 여행 시 환율 우대 100% 및 라운지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좋은 신한 체크카드가 나와서 소개를 해드릴게요.
신한 쏠 트레블 체크카드, 호주 여행 워홀 사용 방법, 단점
환율 우대 100% 및 라운지 무료 이용 가능

환전 환율 우대 100%
우선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 아니신 분들은 위 신한 쏠 트레블 체크카드를 만드시기 위해 입출금 통장이랑 외화 예금 통장을 만드셔야 되는데요.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신 분들은 간단히 SOL 트레블 외화 예금 통장만 만드시고 체크카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카드가 좋은 게 외화 예금 통장에 호주 달러 및 다른 나라 통화를 입금할 수 있고요. 해당 국가에서 여행 시 이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입금되어 있는 그 나라 통화에서 돈이 빠져나갑니다. 정말 좋은 게 원화에서 호주달러 환전 시 환율우대가 100%여서요.
그래서 굳이 불편하게 은행에서 환율 90% 정도 받아가면서 직접 현금으로 받으실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바로 외화예금 통장으로 환전 진행하시고 호주 및 해당 국가에서 체크카드 이용하시면 되세요.
세계 각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가능
또한, 신한 쏠 트레블 체크카드를 만드시면 더라운지, “THE LOUNGE”라는 어플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애플 별로 다운로드하시고 호주 여행 시 공항에서 무료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용 조건은 반기별 1회, 연 2회 무료이고 전월 실적은 30만 원 이상입니다.
이 신한 쏠 트레블 카드를 메인 카드로 사용한다고 가정해 볼게요. 그러면 평소대로 식비, 외식비 결제 등을 이용할 때 사용하면 30만 원은 굳이 의식하지 않아도 쉽게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 쏠 트레블 체크카드 단점
원화로 자동 결제 불가능 및 재환전시 낮은 환율 우대
단, 단점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해외에서 보통 한국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면 원화로 돈이 환산돼서 수수료랑 같이 빠져나갑니다. 하지만 이 신한 쏠 트레블 카드는 해당 국가의 통화 예금이 충분하지 않으면 원화로도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시로 그 나라 통화로 돈이 없으시면 환전 입금을 해주셔야 되세요.
또한, 다 쓰시고 남은 호주달러를 다시 원화로 환전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환율 우대는 50%입니다. 이게 처음 환율우대 100% 보다는 낮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다른 은행들을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원화 재환전 시 우대율이 50% 보다도 더 많이 낮습니다.
ATM 수수료 면제 부분 (현실)
또한 호주에서 현금 인출 시 ATM 수수료 면제 부분이 있는데요. 대부분 호주는 현지 ATM기 회사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별도 3~4달러 정도 되는 수수료를 내시고 현금을 인출하실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부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몰려있는 타운을 제외하고는 호주는 웬만해서는 현금 없이도 다 생활이 가능해서요. 그래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굳이 위험하기도 하고 그쪽 지역으로 가실 계획이 아니시면 신한 쏠 트레블 카드만 들고 다니셔도 되고요. 먹고 놀고 여행하시는데 충분하십니다.
호주 은행 카드 받기 전까지 사용 가능 (호주 워홀 대상)
호주에서는 커먼웰스라는 은행이 있습니다. 이 은행은 한국에서 미리 계좌를 열고 현금 카드도 미리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계좌 유지비가 많이 들어가서 대부분은 호주 도착하시고 NAB, Westpac 등 다른 은행으로 바꾸십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애초에 한국에서 계좌를 만드시지 않고 호주에서 은행 계좌 및 카드 신청을 하시는데요. 하지만 카드를 받는 데까지 대략 1~2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사실 이 기간 동안 계속 현금을 들고 다니면 위험하기도 하고 그냥 한국 체크가드를 사용하자니 수수료 때문에 많이 걱정이 되는데요. 그때 대안이 될 수 있는 게 저는 이 신한 쏠 트레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미리 환전을 통해 환율 우대 100%로 신한 외화통장에 호주 달러를 입금해 놓고 가시면 되시고요. 호주 현지 은행 카드 받기 전까지 이 카드를 계속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그러면 현금보다는 안전하기도 하고 수수료 걱정에서 자유로워지실 수 있으세요.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신한 쏠 트레블 체크카드, 호주 여행 워홀 사용 방법,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에 한국사람들이 해외로 많이 여행함에 따라 그에 맞춰서 카드회사에서 다양한 트레블 카드를 출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행을 자주 못 가더라도 간 김에 라운지도 편하게 이용하시고요. 환율 우대도 받으셔서 조금이라도 금전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