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한은행 비상금 대출 연장 방법, 주기, 한도제한, 금리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돈 갚기가 좀 버거운데, 신한은행 비상금 대출을 받은 지 1년이 다 되어 가시나요?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고 1년이 지나면 돈을 한꺼번에 갚아야 하는 만기일시 상환 방식입니다.
하지만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1년마다 갱신이 가능한데요. 이 글을 끝까지 보신다면 만기일에 돈을 다 갚지 않고 그대로 계속 대출을 연장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신한은행 비상금 대출 연장 방법, 주기, 한도제한, 금리
신한은행 비상금 대출 연장 주기
신한은행 비상금 대출 연장은 1년 주기로 가능하고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보통 이제 만기일시 상환 날이 다가오게 되면 한 달 전에 연장 여부와 관련해서 연락을 받으실 겁니다. 신한은행 어플을 통해서도 쉽게 연장 신청이 가능하시고요. 이때 이제 신청하시면서 다시 심사를 받게 되십니다.
만약 신청하셨을 당시 신용등급이랑 기대출 금액이 변동이 없으시다면 무리 없이 다시 연장이 잘 되십니다. 기존 기준인 KCB 평점 신용등급이 631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개인신용평점이 1~6등급 이내이시면 되세요.
신한은행 비상금 대출 연장 한도제한
처음에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을 받으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 당시 등급이랑 평점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300만 원 정도 마이너스 대출 통장이 승인이 나실 텐데요. 하지만 연장 시점에 만약 등급, 평점이 내려가거나 기대출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심사 결과를 통해 기존 300만 원이었던 한도제한이 줄어드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사 결과를 통해 대출 금액이 200만 원으로 줄어들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 만약 현시점 마이너스 통장이 -269만 원이시면 나머지 69만 원은 신한은행에 상환하는 조건으로 대출이 승인 나시게 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 대출 연장 금리
신용등급이 떨어지거나 기대출이 많다고 해서 비상금 대출 갱신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앞서 말씀드린 등급, 평점 그리고 기대출의 영향으로 비상금대출 연장 시 대출 가능 금액이 줄어드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 비상금 대출 금리도 조금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거의 최저 금리인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더한 이자를 적용받는데요. 원래 기존에 내시던 이자 금액이 사실 얼마 안 되긴 합니다. 하지만 상황이 안 좋으신 경우 연장 시 금리가 상승할 수 있고요. 앞으로는 전에 비해 한 달 마이너스 통장 이자비용을 더 많이 내셔야 됩니다.
정리하자면
지금까지 신한은행 비상금 대출 연장 방법, 주기, 한도제한, 금리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 대출 만기일이 다가오시는 분들이 슬슬 연장 가능 여부와 관련해서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만약 추후에 연장 계획이 있으시다면 신용등급 및 기대출 관리를 평소에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다들 이 글을 보시고 쏠편한 비상금 대출 연장하시는 데 있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