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소시지 많이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빈혈 예방 및 대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시지는 어렸을 때부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대표적으로 스팸 및 편의점 소시지 같은 종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먹게 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고요. 오늘은 그래서 많이 먹으면 안 되는 이 유과 빈형 예방 효과 및 대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시지 많이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빈혈 예방 및 대안
소시지 많이 먹으면 안 되는 이유
소시지는 그 종류도 엄청 다양한데요. 우선 소시지는 가공육의 일종으로써 세계 보건 기구인 “WHO”에서 위암, 대장암 등을 일으키는 발암 물질로 분류되었습니다. 특히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여기 안에는 높은 칼로리와 콜레스테롤 수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비만과 지나치게 높은 콜레스토롤 수치는 심근경색 등 심장질환으로 연계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소시지를 많이 먹게 되면 다음과 같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
소시지는 장기간 보존과 맛을 위해 많은 양의 소금이 첨가되는데요.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 심장 질환, 뇌졸중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첨가물과 방부제
소시지 제조 과정에서 다양한 첨가물 성분과 방부제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화학물질들은 장기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방부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영양가 부족
소시지는 단백질을 제공하긴 하지만, 전반적인 영양가가 많이 낮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여 균형 잡힌 식품으로써 보기는 많이 어렵습니다.
소시지 빈혈 예방 가능성

소시지는 일반적으로 육류를 원천으로 하기 때문에 철분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주 섭취하게 되시면 어느 청도 빈혈 예방에 도움 되는 거는 사실인데요. 그렇지만 이와 대조해서 악영향을 주는 부분이 더 많습니다. 따라서 빈혈 예방을 목적으로 섭취한다는 거는 어떻게 보면 먹고 싶은 합리화이고요. 차라리 선짓국을 드시거나, 다른 철분 영양제를 구매하셔서 빈혈 예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시지 섭취에 대한 대안
그렇다고 소시지를 먹고 싶은데 안 먹을 수는 없는데요. 요즘에 소시지도 제로 콜라처럼 저지방, 저염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그런 제품을 고르시면 되시고요. 추가로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소시지를 드실 때 반드시 피망과 같은 야채를 같이 볶아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거겠지만, 반드시 야채랑 꼭 같이 드셔야 됩니다.
마지막 정리
여기까지 소시지 많이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빈혈 예방 및 대안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남자분들의 경우는 여성분들과 다르게 건강에 신경을 쓰지 않고 그냥 막 드시는 경우 많은데요. 그래서 30대가 들어서자마자 당뇨도 오고 비만이 되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만약 최근에 식단 조절을 시작하셨다면 웬만해서는 야채랑 꼭 같이 드시고요. 평소 사소한 부분에서 식단을 잘 신경 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