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성전자 VS TLC 4K QLED TV 비교, 선택 및 추천 가이드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기료 때문에 집에서 틀어놓는 티비가 매번 신경이 쓰이시나요? 또는 기존 넷플릭스 티빙 같은 OTT 앱의 이용을 위해 아직까지 셋톱 박스를 쓰시나요?

삼성전자 VS TLC 4K QLED TV 비교, 선택 및 추천 가이드
퇴근 후 힘겹게 저는 소파에 앉아서 잠시나마 티비를 켜 놓고 휴식을 취합니다..
그냥 단지 티비를 켜놓는 것 만으로도 저는 잠시나마 외로움을 달래는 것 같습니다. 또한 가끔은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OTT앱을 통해 드라마를 시청함으로써 스트레스를 종종 풀고 있네요.
그런데 최근들어, 전력 고지서를 받았었습니다. 독립 후 처음 받는 고지서라서 그러기도 했고, 그런데 왠걸 전기료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것이 었습니다. 자세히 인터넷 검색도해보고 조사를 해봤어요.
알고보니, 저희 집 TV는 PDP 형태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었어요. 이 PDP 형태의 TV 제품은 높은 소비 전력을 필요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에너지 소비등급이 4등급이기도 했고, 이때문에 갑자기 전기료 폭탄을 맞은 것이었죠.
업친데 덥친격으로, 저희집 OTT 앱의 이용을 위해 필요한 셋톱 박스 마져 고장이 났었어요. 그래서 평소에 재밌게 보고 있는 드라마도 시청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퇴근 후 유일한 낙 마저 없어지는 기분이었죠..
그렇게 해서 저는 우선, 산지 얼마 안됐지만 TV를 과감히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세히 공부 해보니, TV의 종료에도 QLED, OLED, MINI LED, UHD 등등 다양하게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평소 OTT 앱을 즐겨보기 때문에 화질도 좋고 상대적으로 전기료도 덜먹는 제품을 원했습니다.
그래서 이 4개의 종류 중 성능이 제일 좋은, QLED 제품 위주로 스마트 TV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QLED는 다른 종류에 비해서 현존하는 기술중 화질이나 기본 성능이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알게 된게, 스마트 TV는 OTT 앱을 위한 셋톱박스가 따로 필요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LED에 스마트 TV 조건이면, 마음 편하게 전기료 신경쓰지 않고 TV를 시청할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TV를 많이 보면 전기료가 당연히 많이 나오겠지만요..

많은 검색을 해봤지만, 쿠팡이 설치도 빠르고 가격이 제일 저렴하다고 생각됐습니다. 그래서 우선 머리 아픈게 싫어서 쿠팡에서 그냥 구매 하기로 결정했어요. 쿠팡 QLED 제품 중에 제일 좋다고 생각되는, TCL 4K QLED 안드로이드11 TV 216cm/85인치, 170만원 상품이랑 삼성전자 4K QLED TV QC67 214cm/85인치, 250만원 이 두개의 스마트 TV를 두고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저희집 본가에 있는 TV를 비교 생각해봤을때, 이번에 다시 바꾸는 김에 무조건 화면은 제일 큰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사실 쿠팡 무이자 22개월 할부 혜택도 한 목 하긴 했지만요.. 그래서 이왕 바꾸는거 큰걸로 바꿔야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이 두개의 QLED 스마트 TV를 두고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두제품의 가격이 80만원 정도 차이가 났었습니다. TCL 제품이 확실히 삼성 제품 보다는 가격면에서 저렴하고 가성비가 있다는 후기들을 많이 봤었어요.
그래서 순간 혹하긴 했었지만, 구글 TV의 반응속도가 삼성 제품 보다는 확실히 떨어진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또한, 같은 QLED 4K 제품이라도 낮은 가격 만큼의 QLED 화질이라고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비교를 해본 결과, 확실히 삼성 제품이 좀 더 비싸긴 하지만 기술력이 더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결정적인건, 이 TLC 제품은 에너지 소비 등급이 4등급이었어요. 반면에 삼성 제품은 에너지 소비 1등급 제품이었습니다.
이전에 전기료 떄문에 한번 데였던 저로써는 당연히 에너지 소비 등급이 1등급 제품을 선호 할수 밖에 없었어요.
같은 1시간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티비를 자주 보는 저로써는 당연히 TLC가 전기료가 더 많이 나오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미세한 전기 값이 쌓이면은, 나중에 결국 현재 삼성 제품이랑 가격 차이 만큼이 나올거라고 생각 되었어요. 왜냐하면 보통 저는 티비를 사면, 기본 10년은 사용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사기 때문이에요.
추가로 에너지 소비 1등급 제품들은 대상이 되신다면, 구매 금액의 10~20% 한전에 환급 신청이 가능해요. 이 가격을 할인 받는 다는 생각과 동시에, 화질도 더 좋고 전기료가 적게 나올수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80만원 정도 더 지불하고, 삼성 전자 제품을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추가로 이 삼성 제품의 장점을 더 얘기하자면, 이 삼성 스마트 TV는 구글 TV 또는 OTT 앱 실행이나 반응 속도가 정말 빠른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왠만하면 삼성 전자 제품들을 구입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삼성에는 삼성 스마트 싱스라는 앱이 있어서, 이 앱을 통해서 삼성 티비도 앱에 등록을 하실 수 있으세요. 그래서, 집에 있는 삼성전자 제품들과 동시에 간편하게 전부 다 조작을 할수 있어서, 저는 이 앱 기능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왜냐하면, 저 같은 경우 조금 덜렁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TV를 켜 놓고 자기도 해서, 미리 일정 시간이 되면 TV가 꺼지게끔 설정도 가능하고요. 또한 리모콘 없는 상태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원도 끌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살고 계시는 집이 자가시면, 벽걸이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면에 월세나 자가가 아니시면 스텐다는 형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벽걸이형는 굳이 믿에 받칠만한 선반 같은게 필요없기도 하고 거실 미관상 정말 예뻐서요. 하지만 저는 자가가 아니라, 벽을 뚫을 수 없어서 스탠다드형으로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선반이랑 티비가 잘 매치만 되면, 안정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또한 구매하시고 설치까지 완료하시기 전에, 고효율 환급 신청하실 제품 명판 사진을 꼭 설치전에 미리 찍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지, 나중에 한전에 환급 신청하실때, 벽결이 같은 경우 설치 후 사진 찍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서요. 그래서 설치전에 미리 사진을 찍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티비에 대해서 잘 몰라서 방문설치를 최우선으로 선호했었고요.
쿠팡은 로켓 방문 설치라고 해서, 구매 하시고 이틀 후나 빠르면 하루 후 정도에 삼성직원 기사님이 2분 정도 오셔서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연락전에 폐가전 여부도 확인해 주셔서, 기존에 쓰시고 계시는 티비가 있으시다면, 무상으로 수거도 해주세요.

QLED 4K 기술은 세밀한 디테일을 구현해 주는 기술이여서 밝은 조명에서도 정말 선명해요. 동시에 넓은 색상 범위로 현실적인 색감을 재현해서 시청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적으로 6% 할인된 금액인 256만원에 쿠팡에서 확인 하실수 있으세요. 추가로 와우회원이시면 추가 할인도 받으실 수 있으세요.
여기에 더해서 삼성, KB 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를 이용하시면 12% 할인도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세부적으로 삼성, KB 국민카드는 최대 22개월까지 무이자, 롯데, 하나카드는 최대 16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세요. 사실 제가 쓰는 카드가 최대 22개월까지 무이자가 가능해서. 이것 떄문에 구매를? 결정한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 삼성전자 4K QLED TV QC67 214cm/85인치 스마트 TV를 쿠팡에서 구매하시기를 적극 추천드려요. 다른 아울렛이나 쇼핑 센터도 발품파시면 아시겠지만, 쿠팡이 제일 저렴하실 거에요. 그리고 구매하시게 된다면, 가격적인 면에서 후회 없으실거고! 꼭 에너지 1등급 고효율 환급도 신청해서 꼭 받아가세요. 이제 편하게 전기료 걱정 없이, 세계 최고의 삼성 기술력으로 보고 싶은 TV 마음껏 시청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