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미삼 재건축 속도, 일정, 동의율 및 광운대역 재개발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미륭, 미성, 삼호 3차의 줄임말인 미미삼 아파트 지역이 최근 재개발로 뜨거운데요. 바로 옆 근처의 HDC 현대산업개발의 서울원의 완판에 따라, 덩달아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현재 미미삼 재건축 진행 상황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미삼 재건축 속도, 일정, 동의율 및 광운대역 재개발
미미삼 재건축 속도
미미삼 아파트 단지는 현재 약 3930 세대로 재건축 진행 시 약 2배 정도인 6700 가구의 대단지로 탈바꿈될 계획이 있는데요. 2000세대 정도만 돼도 정말 큰 단지인데, 6700세대이면 너무 거대하고 솔직히 감히 안 잡히긴 합니다.
서울 아파트의 경우 확실히 대단지일수록, 그리고 역과 가까울수록 아파트 가격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지는데요. 현재 바로 옆 현대산업개발의 서울원 아이파크가 10억 정도에 완판이 됐습니다.
따라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인지 그야말로 재건축 분위기는 정말 뜨거운 것 같고요. 그리고 덩달아 속도도 정말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강북권 최대 재건축 단지입니다.
미미삼 재건축 일정 및 동의율
현재 2025년 4월 10일일 기준, 정비구역 지정 동의율 기준인 50%는 훨씬 넘은 상태이고요. 대략적으로 조사해 본 바, 현재 이 지역의 재건축 관련 전체 동의율이 70%는 이미 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확실히 속도가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또한, 재건축 패스트트법이 2025년 6월에 시행됨에 따라 속도는 더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요.
현재 2025년 5월 24일에 주민 설명회 예정, 6월에 정비계획 입안 신청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마 추진위원회나 조합 설립이 이제 머지않 곧 다가올 거 같습니다.
미미삼 광운대역 재개발
광운대역 근처에는 HDC 현대산업개발의 주도하게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데요. 확실히 지금의 광운대와는 달리 아마 천지개벽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요.
현재 용산에 위치한 현대산업개발의 본사가 이쪽으로 이전을 앞두고 있어서, 대기업이 오는 만큼 그에 맞는 아이파크몰 같은 인프라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광운대역은 GTX C, E 즉 무려 2개나 들어오는 입지적으로 완벽한 곳이어서, 정말 좋은 투자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실히 창동 및 노원에도 현재 아파트 노후화로 재건축 예정준비된 곳들이 많은데요. 아마 이곳들 보다는 확실히 먼저 재건축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리하자면
여기까지 미미삼 재건축 속도, 일정, 동의율 및 광운대역 재개발 와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현재 창동 및 노원구에 자가로 거주하시는 분들 중에, 아파트를 갈아타기 하시려고 좋은 입지의 물건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런 분들에게는 그다음 스텝으로는 미미삼도 좋은 옵션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