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면세점 물건 수령 못했을 경우 해결 방법, 출국일 변경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럽게 사정이 생겨서 출국장에서 면세품을 수령받지 못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당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한번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세점 물건 수령 못했을 경우 해결 방법, 출국일 변경
면세점 환불 진행하기
출국장에서 면세품 수령은 본인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대신 받아줄 수는 없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만약 받지 못하셨으면 어쩔 수 없이 환불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왜냐하면 예를 들어,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한국에 방문하시면 다시 받으실 수는 있지만 여행으로 오신 분들은 당분간 안 오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환불 진행 방법은 간단히 롯데면세점과 같은 온라인으로 구매하셨으면 구매 취소를 하시면 되시고요.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신 경우, 해당 구입 면세점 지점으로 연락을 하셔서 환불 절차를 진행하시면 되십니다.
출국일 변경 및 재수령 가능
만약 가까운 시일 내에 한국에 다시 들어오셔서, 재출국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간단히 출국일을 변경해서 재수령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간은 30일 이내에 다시 재출국을 하셔야 되고요. 해당 면세점으로 연락을 반드시 취하셔야 됩니다.
정리하자면
여기까지 면세점 물건 수령 못했을 경우 해결 방법, 출국일 변경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갑작스럽게 항공권이 변경되었는데, 미처 면세점이 알리지 않은 경우 이 처럼 수령을 못 받으시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경우 생각보다 구매 취소도 어렵지 않고, 환불도 잘 받으실 수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