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두바이 초콜릿 재료, 알레르기, 대표 브랜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두바이 초콜릿에 대한 인기가 정말 높아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사람들이 너도나도 맛을 보기 위해서 편의점에 방문합니다. 하지만 한정판으로 재고가 없어서 못 사는 상태인 것 같아요.
오늘은 그래서 두바이 초콜릿에 대해 궁금하기도 해서 들어가는 재료, 알레르기, 대표 브랜드 및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두바이 초콜릿 재료, 알레르기, 대표 브랜드, 만드는 방법
두바이 초콜릿 재료 및 알레르기
두바이 초콜릿 안에는 기본적으로 고급 카카오 다크 초콜릿이 사용되고요. 주로 두바이 초콜릿에는 시그니처인 피스타치오 크림, 중동지역의 얇은 국수인 카다이프가 사용됩니다. 이게 가장 기본이고 그리고 다음은 기호에 따라 견과류, 말린 과일, 향신료 그리고 코코아 버터, 식용 금박을 추가해서 만들어 저요.
피스타치오 크림은 한 입을 깨물었을 때 부드러움 질감과 고소한 맛을 더해주고요. 카다이프라고 중동의 얇은 국수는 버터에 볶아서 사용됩니다. 그래서 독특한 식감을 제공하는 게 이 두바이 초콜릿의 주요 특징입니다. 또한 향신료도 들어가는데요. 사프란, 계피, 바닐라 추출물 등이 사용됩니다.
아무래도 두바이 초콜릿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피스타치오 크림과 버터로 볶은 카다이프는 유제품이 들어가는데요. 그래서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이 초콜릿을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뒤에 성분 표시를 꼭 참고하셔서 어떤 견과류 또는 과일이 들어갔는지 확인하시고요. 유제품 및 아몬드, 헤이즐넛 등 견과류 알레르기가 심하신 분들은 웬만해서는 안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두바이 초콜릿 대표 브랜드
두바이 초콜릿의 대표 브랜드는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Fix Dessert Chocolatier)’라는 회사인데요. 현재 두바이 사람들도 이 브랜드의 두바이 초콜릿을 사는 것이 정말 어렵다고 합니다. 매일 5시마다 대기를 해야 한다고 하고요. 현재 한국에서는 “고이인터네셔널”이라는 회사가 “픽스”와 독점 계약을 맺어서 한국에 두바이 초콜릿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나라 편의점 자체 브랜드가 있는데요. 현재 “CU”, “GS25” 편의점에서 자체 상품으로 두바이 초콜릿을 한정판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쉽지만 두바이에서 만든 본연의 맛은 아니고요. “픽스” 회사에서 만든 원조 두바이 초콜릿과는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두바이 초콜릿 수제 만드는 방법
이렇게 구하기 어렵다 보니 두바이 초콜릿 키트를 그냥 구매해서 집에서 만드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다른 재료들은 다 구하실 수 있는데, 중동 지역의 전통 얇은 국수인 “카다이프”를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카다이프” 재료만 사기에는 양이 너무 많은데요. 요즘 인터넷에 두바이 초콜릿 키트 치시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쉽게 수제로 두바이 초콜릿을 만드실 수 있고요. 가까운 지인분들한테 수제 두바이 초콜릿을 선물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되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그만큼 요즘 두바이 초콜릿을 구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두바이 초콜릿 재료, 알레르기, 대표 브랜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확실히 요즘 두바이 초콜릿의 인기만큼 편의점에 재고 생기면 순식간에 금방 사라진다고 합니다. 다들 기회 되면 꼭 한 번 맛을 봐보시고요. 두바이 초콜릿 만의 독특한 식감과 질감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