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뜨거운 물 주의, 해외 구매 경우와 관련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돌체구스토는 캡슐 커피 머신으로 간편하게 질 좋은 커피를 집에서 쉽게 누릴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외에 카페라떼 및 플랫화이트도 쉽게 제조도 가능한데요.
따라서 최근에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을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시는 것 같습니다. 한 번 이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바도록 하겠습니다.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뜨거운 물 주의, 해외 구매 경우
뜨거운 물 반드시 주의하기
처음 이제 돌체구스토 커피 머신을 구매하신 분들이 흔히 하는 실수가 있는데요. 바로 팔팔 끓는 뜨거운 물을 사용하신다는 점입니다.
커피의 풍미 및 따뜻하게 먹고 싶어서 괜찮지 않을까 하고, “가격도 비싼데 이 정도에 쉽게 망가지겠어?” 하시면서 쉽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하지만 물이 팔팔 끓는 정말 뜨거운 물을 반드시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내부 부품 고장 가능성
돌체구스토에서는 웬만해서는 미온수의 물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결국에는 머신 내부에서 강력한 열로 미온수의 물을 다시 뜨거운 물로 바꿔서 커피를 추출하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안에 내부가 정말 예민하고 섬세하기도 한데요. 내부 안에는 플라스틱 제품들이 사용되기 됩니다.
그래서 팔팔 끓는 물을 물통에 부어서 사용하시면 간혹 물통에 변형도 오고요. 머신 내부의 플라스틱의 변형이 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공통적으로 느끼시는 흔히 머신 아래에서 물이 세는 현상들을 많이 느끼게 되실 겁니다. 흔히 도수 정말 센 술을 먹고 전박적으로 속을 버리는 것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 연락하기
이런 경우 이제, 어쩔 수 없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셔야 되는데요. 그래서 전반적으로 해당 머신을 다시 점검받고 수리하셔야 됩니다. 보통은 무상 보증 기간이 있지만, 간혹 본인의 잘못으로 인해 보증이 안 되는 경우도 있고요.
제품 가격보다 수리 비용이 더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잘못하다간 차라리 새 제품을 더 구매하시는 게 나으실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태국에서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을 구매했었는데요. 아쉽게도 해외 제품을 구매하신 경우는, 국내 돌체구스토 제품 A/S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안에 있는 구성품들이 다 달라서 수리가 안된다는 답변을 저는 받았습니다. 그래서 웬만해서는 돌체구스토 캡슐 커피 머신은 A/S 부분에서 국내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정리하자면
여기까지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뜨거운 물 주의, 해외 구매 경우와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처음 제품 구매하시고, 저처럼 팔팔 끓는 뜨거운 물을 사용해서 비싼 머신을 버리지 마시고요. 꼭 반드시 미지근하거나, 적당히 따뜻한 물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요즘 머신이 라떼 및 플랫화이트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저는 정말 좋은 것 같은데요. 다들 머신 잘 사용하셔서 커피로 하루 개운한 아침 잘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