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독산 88 호텔 Hotel, 스탠다드 더블 이용 후기, 야놀자 예약을 통한 후기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최근에 6월 6일 현충일이 낀 황금연휴를 맞이해서 독산 가산디지털단지 근처에 있는 독산 88 호텔에 숙박을 했었는데요. 호텔이 최근에 지어진 지 얼마 안 돼서 깔끔하기도 했고 저렴한 가격에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있는 호텔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그래서 독산 88 호텔에 대해서 2박 한 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독산 88 호텔 Hotel, 스탠다드 더블 이용 후기, 야놀자 예약
독산 88 호텔을 선택한 이유
제가 독산 88 호텔을 선택한 큰 이유는 바로 최근에 지어진지 얼마 안 된 호텔이기 때문인데요.
최근에 지어진 만큼 호텔 시설도 좋을 거라고 예상이 됐었습니다. 또한, 다른 호텔 모텔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일 숙박 비용이 저렴하기도 하고 호텔 근처에 가산디지털단지 먹자골목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나가서 여자친구랑 식사를 하기도 좋을 것 같아서, 독산 88 호텔 예약을 안 할 이유가 저로써는 전혀 없었습니다.

독산 88 호텔 가는 방법
독산 88 호텔 가는 방법은 자차가 있으신 분들은 차량이 있으시면 주차장도 있어서 바로 오시면 되시고요. 만약 도보로 오실 경우에는 우선 “가산디지털단지역”으로 지하철을 타고 오셔야 됩니다. 역에 도착하셨으면 2번 출구로 나가시면 되시고요. 나가시면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거기서 초록색 버스인 “금천 03″번 버스를 타시고, 8개 정류장 이동 후 “두산어린이공원”에서 하차하시면 되세요. 내리셔서 지도 보시고 도보로 조금만 걸어오시면 금방 독산 88 호텔 하실 수 있으십니다.
-> 고속 시외 버스 물건 분실, 나두고 내렸을 때 찾는 방법

독산 88 호텔 스탠다드 더블 이용 후기
개인적으로 저랑 여자친구는 잠도 정말 잘 자고 독산 88 호텔에 대해 정말 만족할만한 숙박을 했었습니다. 정말 가성비 있는 호텔이고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호텔이긴 하지만, 한번 호텔의 장점과 단점을 구분해서 얘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독산 88 호텔 호텔 장점
우선 앞서 말했듯이, 호텔이 최근에 지어진 지 얼마 안 돼서 방 상태가 정말 깨끗합니다. 저희가 처음 호텔에 들어왔을 때 친절하게 저희한테 인사를 해주시고 편하게 배려해 주시는 호텔 지배인 분들도 인상적이었고요. 방은 인테리어도 정말 코지하게 예쁘게 잘 꾸며서 있고, 침대도 정말 푹신했었습니다.
고급 브랜드인 “American Standard” 제품을 사용
또한, 화장실 변기에 비데도 설치되어있고요. 변기랑 세면대 둘 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고급 브랜드인 “American Standard” 제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만큼 인테리어 할 때 호텔 내부에 신경을 많이 쓴 게 느껴졌습니다.

1+1 쿠폰
또한, 호텔 체크인을 하실 때 1층에 있는 식당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주시는데요. 이 쿠폰은 1+1 쿠폰이라고, 만약 아침에 커피를 1개 구매하시면 하나를 더 얻으실 수가 있고, 저녁에 맥주에도 적용이 돼서 맥주 1개를 구매하시면 1개를 더 무료로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가산디지털단지 먹자골목
독산 88 호텔 호텔의 장점은 또한 근처의 먹자골목이 있는데요. 주위에 먹자골목인 독산 “맛나는거리”도 있었고요. 그외 다양한 먹거리, 레스토랑들이 정말 많고 현대 아웃렛, 롯데 아웃렛 등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아웃렛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먹자골목에서 식사하시고, 간단하게 근처 아웃렛들을 들리셔서 쇼핑도 하시기에는 정말 위치가 좋은 호텔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독산 88 호텔 호텔 단점
치약 칫솔 밑 세면도구는 방에서 제공되지 않음
아쉽게도 치약 칫솔 밑 세면도구는 방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저희도 그래서 치약 및 세면도구를 안 가지고 와서 호텔 프런트에 요청을 했었고요. 1000원 만 지불하시면 세면도구 팩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굳이 편의점 가서 사실 필요가 없고요. 세면팩 안에는 남자 일회용 면도기, 여자 남자 구분되어 있는 로션 같은 화장품 등이 포함되어 있는 세면 팩을 받으실 수 있으세요.

여름에 에어컨 온도 조절을 할 수 없음
또한 저희가 여름에 와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방 안에 에어컨 조절기가 있습니다. 아마 호텔에서 중앙통제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것 같은데, 따로 벽에 붙어 있는 조절기로는 저희 방이 하자인지는 모르겠으나 에어컨을 클 수가 없었고요.

에어컨 전원도 티비 리모컨을 이용해야지 끌 수 있었습니다. 여기 전원이 있을 거라고 생각도 못했고요. 또한, 수동으로 에어컨 온도를 조절할 수 없어서 조금 불편했었어요. 이 점은 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프런트에 에어컨 관련 설명을 하니까, 바로 온도 관련해서 조치를 취해주셨습니다. 빠른 대처 정말 좋았고요. 제가 여름에 숙박을 했었어서, 겨울에는 바닥 난방으로 되는 건지 어떤 식으로 난방이 진행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야놀자 통한 호텔 할인 예약
저희는 야놀자라는 어플을 통해서 독산 88 호텔을 예약을 했었는데요. 확실히 2024년도에 현충일이 낀 황금연휴여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숙박비가 평일에 비해서 비싸기는 했었습니다. 토요일에서 월요일까지 “스탠다드 더블” 방을 2박 예약을 했었고 숙박비는 2박에 180,000원이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야놀자의 연박 예약 할인을 통해 10,800원을 할인받아서, 169,200원에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보통 호텔은 주말, 황금연휴 그리고 성수기에는 평일 기본요금보다 숙박요금이 비싸기는 합니다. 제가 방금 야놀자를 통해서 검색해 봤는데, 바쁜 시기를 제외하고는 독산 88 호텔은 보통 “스텐다드 더블” 기준 1박에 70,000 정도 요금이 책정되어있네요.

야놀자를 보시면 다양한 쿠폰팩이 있는데요. 웬만한 호텔에서는 쿠폰이 다 적용가능합니다. 그래서 만약 한국에서 한국 호텔을 예약하시는 거면 아고다, 부킹닷컴과 같은 어플을 사용하지 마시고요. 저는 국내 어플인 “야놀자” 또는 “여기 어때”와 같은 어플을 통한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훨씬 더 저렴하게 숙박을 저렴하게 예약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야놀자 “독산 88 호텔” 자세한 정보 및 예약 바로가기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독산 88 호텔 Hotel, 스탠다드 더블 이용 후기, 야놀자 예약을 통한 제 후기를 설명해 드렸는데요. 평소에 저렴하게 가성비 있고 깔끔한 호텔을 찾으시고, 모텔과 같은 분위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분들한테 이 독산 88 호텔을 추천드리고요. 주위에 먹자골목이 많아서 편하게 외식도 가능해서 오셔서 경험해 보시면 정말 만족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제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디치과 신사 치아 교정 5년 뒤 후기, 송지혜 원장님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