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제 배송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 K-Packet, 2Kg 미만, 장단점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물품 무게가 얼마 안 나가는데 저렴한 국제 배송을 찾고 계시나요? 2024년 7월 1일부터 이제 개인 및 비회원 고객도 우체국 K-Packet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우체국과 계약한 온라인 국제 유통 업체들만 K-Packet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금액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적어질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한 번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 배송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 K-Packet, 2Kg 미만, 장단점
우체국 K-Packet 국제 배송 서비스란?
우체국 K-Packet 서비스는 2Kg 이하의 소형택배를 항공으로 발송하는 국제우편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해외로 소형의 물건을 배송하는 온라인 유통 업체 회사들만 계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한국에 거주하시지만 이베이나, 아마존을 통해 한국의 소형 화장품들을 수출하시는 분들이 해당되십니다.
하지만 최근 2024년 7월 1일부터 개인 회원 및 비회원 어느 누구도 이용가능하게 바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300g의 제품을 EMS 통해 보내게 되면 20,500원이었는데요. 이제는 “K-Packet”을 이용하시면 7,500원만 지불하시면 되세요.
우체국 K-Packet 배송 가능 국가 및 무게 제한
우체국 K-Packet을 통해 배송할 수 있는 국가는 정해져 있는데요. 현재는 미국, 호주, 캐나다 그리고 영국 등 19개 대상 국가로만 택배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보내실 수 있는 무게 한도는 2Kg입니다.
우체국 K-Packet 국제 배송 장점
우체국 K-Packet 국제 배송 장점은 위에 말씀드린 내용도 있지만 몇 가지가 더 있는데요. 이제는 개인으로도 K-Packet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베이나 아마존을 통해 해외로 우리나라 제품을 수출하는 소형의 물품들이 정기적으로 많으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월간 이용금액에 따라서 배송료를 더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배송량이 많으신 경우 사업장 근처로 직접 픽업 오시기도 해서 굳이 우체국으로 방문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물건들을 배송하는 즉시 요금 납부가 아니라 매월 20일에 후불로 이용금액에 대해 결제하시면 되십니다. 이 부분은 현금 흐름에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세관신고서 해외 배송 주소를 쓰실 필요도 없고요. 한 장의 라벨로 간편하게 출력도 가능하시고 수취인의 서명을 받으실 필요도 없습니다.
우체국 K-Packet 국제 배송 단점
우체국 K-Packet 국제 배송의 치명적인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바로 물건의 배송조회가 안되다는 점입니다. 따로 배송조회를 신청하지 않으면 갑자기 물건이 가는 도중 없어지면 어떻게 하실 수 없습니다.
보통은 문제없이 잘 가긴 하는데요. 하지만 그래도 걱정되시는 분들은 따로 배송조회를 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K-Packet을 통해 물건 보낼 때 행방조회도 같이 신청한다고 말씀드리면 되시고요. 그래도 이 합친 금액이 EMS를 통해 보내는 비용보다는 저렴합니다.
그리고 내용물 및 규격에 따라서 K-Packet 국제 배송을 보내시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보내시기 전에 체크하시고 문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리하자면
지금까지 국제 배송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 K-Packet, 2Kg 미만,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보내시는 물건이 소형이고 가격이 부담되셨던 분들은 이제 우체국 K-Packet을 이용하시면 정말 좋으실 것 같습니다. 걱정되시면 간단히 배송조회 서비스도 같이 신청하시고요. 아무튼 국제 배송으로 물건 보내시는데 조금이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며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