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평소 정보를 드리는 글과는 반대로 현재 구글 애드센스 17번째 거절 후기 및 생각에 대해서 좀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간간히 소소하게 치킨이나 사 먹을 용돈을 벌 생각으로 작년 9월부터 해서 틈틈이 시간을 내서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구글의 성에는 차지 않았는지, 아직까지 애드센스는 승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이제까지 해온 과정과 느끼는 점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17번째 거절 후기 및 생각
존경하는 이사양잡스 님..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 이사양잡스 님을 알게 되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은 딱히 없고, 구글 봇이 내 글을 판단해서 애드센스를 승인을 해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언젠가는 승인이 된다고 그러셔서, 그냥 무턱대고 글 3개 쓰고 나서부터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었어요. 그래서 아직까지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는 않았지만, 현재 17번째 거절 메일까지 받았습니다.
빨리 승인을 받아서 조금이라도 수익을 얻어서 동기부여가 되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애드센스 승인이 되지 않고 있네요. 조금 지치는 마음이 크고, 현재는 일 블로그 방문자수는 꾸준히 200~3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떤 제 블로그 한 글이 좀 터져서, 그래도 네이버에서 방문자 수가 많네요. 하지만 아직 구글 유입이 많이 없어서, 그렇게 기뻐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구글에서 유입이 안정적으로 터져야지, 애드센스 수익도 일정하다고 알고 있어서요.

제 글수는 60개..
현재는 제 총 글 수는 60개입니다. 아마도 승인을 받기에는 아직 글이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고요. 좀 더 제 개인시간을 내서, 글을 한 번 100개까지 정도 꾸준히 써보려고 합니다. 제 글의 종류는 그냥, 호주에서 제가 겪었던 일들에 관한 정보가 대다수고요. 쿠팡파트너스 글도 포함되어 있어서, 그냥 전체적으로 잡 블로그라고 보시면 되세요. 제 우선 최종 목표는 포스팅 수는 1000개입니다.
그리고 검색하다가 보면은 다들 애드센스를 승인받는 공식이 있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승인받기 전에는 쿠팡 파트너스 글 같은 거는 자제해야 하고 정보성의 글들로 꽉꽉 채우라는 식으로 말씀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고민되는 게 쿠팡파트너스의 글을 승인받기 전까지는 다 지울까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혹시 블로그 디자인 기본 세팅이 문제일까..
또한, 블로그를 제대로 해보자는 마음에 로고도 새로 만들고, 디자인에 신경을 썼었습니다. 그래서 초기 세팅이 혹시 제가 잘못 건드리거나, 잘못 만져 저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구글 봇이 인식을 잘 못해서 문제가 있는 거는 아닐까 걱정도 해봅니다.
혹시 거절이 많이 된 계정이어서 승인이 안 되는 걸까?
제 본 계정으로 신청, 사이트 삭제 후 다시 신청, 거절 반복으로, 총 16번이나 시도를 해서 구글 봇이 아예 제 계정을 더 유심히 보고 있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구글 계정을 새로 하나 더 만들어서 시도를 해보기로 했어요. 희한하게, 예전 계정으로는 결과가 빨리 나왔던 것 같은데, 새로 만든 계정으로 다시 신청했더니 2주가 지난 후 지금까지도 아직 결과를 받지 못했습니다. 아직까지 답답하지만 계속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마지막 생각 정리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17번째 거절 후기 및 생각에 대해서 서술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글을 써도, 승인이 계속 안 되는 시점에서 조금 답답한 마음도 있고 해서 오늘은 한 번 다른 결의 글을 한번 작성해 봤습니다. 빨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서, 소액이라도 돈이 들어오는 경험을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애드센스 승인은 또 다른 힘겨운 시작이라고 생각되고요. 그리고 나중에 이럴 때가 있었지 하면서 회기 할 수 있는 그런 의미도 글이 될 수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속 이야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 60개로 계속 탈락중입니다. 파이팅해요
네 감사합니다ㅎㅎ 같이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