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고속 시외버스 물건 분실, 나 두고 내렸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보통 지방으로 내려가시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강남 센트럴 고속버스터미널 또는 동서울 터미널을 이용하시는데요. 갑작스럽게 잠에서 깨어나시거나, 가지고 오신 짐들이 많으실 경우 하나씩 물건을 빠뜨리고 내리시는 경우가 생깁니다. 오늘은 그래서 고속 시외버스 물건 분실, 나 두고 내렸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고속 시외 버스 물건 분실, 나 두고 내렸을 때 찾는 방법
탑승하신 버스 회사에 바로 전화하기
우선 물건을 분실 또는 나 두고 내리신 것을 갑자기 알았고, 해당 버스가 이미 떠난 뒤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시면 바로 탑승하신 버스의 회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거셔야 되는데요. 버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분실물 관련 번호를 누르고 들어가셨으면 상담원분이랑 연결이 됩니다. 이때 이제 버스 출발지, 도착지, 출발시간, 앉으신 좌석, 마지막으로 본인 핸드폰 번호까지 말씀을 드리면 되십니다.
고속버스 회사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기사님한테 어느 위치에 물건 맡겨달라고 부탁하기
그렇게 위에 정보를 말씀드렸으면 이제 상담원분께서 해당 타셨던 버스기사분과 확인을 마치십니다. 그러면 다시 본인 핸드폰으로 연락이 오실 텐데요. 만약 물건이 있으시면, 그때 이제 물건을 어디 터미널에다가 맡겨달라고 부탁을 하시면 되십니다. 만약 나두고 내린 게 확실한데도 없으시다면 이건 도난의 문제라, 따로 버스회사에 CCTV 확인 요청하셔야 되세요.
고속 시외버스 경유지 또는 최종 목적지에서 물건 찾기
보통 이제 나 두고 내리신 물건이 그대로 있으시고, 완전히 다른 누군가에 의해 분실만 되지 않으셨으면 버스의 최종 목적지 터미널에 자동으로 물건이 보관이 되시는데요. 하지만 지방 지역 같은 경우에는 여러 도시들을 경우 해서 가는 버스들이 생각보다 꽤 있어서요. 그래서 나두고 내리신 것을 바로 아셨다면, 최대한 가장 가까운 도시의 터미널에 물건을 보관해 달라고 고객센터를 통해 기사님께 요청하시면 되세요.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고속 시외버스 물건 분실, 나 두고 내렸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귀중한 물품을 나 두고 내리셨으면 많이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하지만 너무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결국엔 대부분은 다 그 자리에 그대로 있는 경우가 많고, 웬만해서는 요새 버스에 CCTV도 다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도난이나 분실의 위험은 많이 낮아서요. 다들 즐거운 여정 되셨으면 하고, 안전하게 버스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천공항 1터미널 출발 강남 센트럴 고속버스터미널 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