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매 지방 대리 입찰 방법, 보증금 공제 보험, 이용 금액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월요일부터 금요일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법원에 가기가 힘드실 텐데요. 또한 지방에 만약 관심 있는 물건이 있으시다면 매번 지방으로 내려가서 입찰을 보기도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경매 대리 입찰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경매 지방 대리 입찰 방법, 보증금 공제 보험, 이용 금액
바토너 대리 입찰 서비스 이용하기
시중에는 현재 다양한 경매 대리 입찰 서비스가 존재하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바토너를 추천 드릴까 합니다. 왜냐하면 상대적으로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신청 절차도 간단하고 10만 원으로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예를 들어, 만약 먼 지방에 갔다 오신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왕복 10만 원은 깨지는데요. 저는 충분히 이용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증금 공제 보험 한도
많이들 걱정하시는 부분이 설마 내 보증금을 다른 사람한테 보낸다는 것이 걱정스러우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바토너는 보증금 2억 원 선까지 공제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이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신청 과정 및 전자본인서명 확인서 준비
신청 과정은 바토너 사이트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시고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되시고요. 다만 이제 따로 준비하셔야 될 부분은 전자본인서명 확인서를 준비하시면 되십니다.
이 서류는 최초 발급 시에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동사무소 가셔서 승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0만 원 수수료를 지불하시면 됩니다.
이후 과정
그렇게 이제 입찰 서류 제출을 마치셨으면 해당 입찰 날짜에 기다리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대리 입찰하시는 공인중개사분께서 카카오톡으로 실시간으로 낙찰이 되었는지, 어느 금액에 낙찰이 되었는지 보고를 일일이 다 해주십니다. 그리고 만약 패찰을 하셨으면, 보증금은 반환 안내를 해주시고 본인 계좌로 보증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여기까지 경매 지방 대리 입찰 방법, 보증금 공제 보험, 이용 금액과 관련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경매 입찰 대리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바쁘신 직장인들도 편하게 입찰을 보실 수 있고요.
굳이 지방으로 가지 않아도 대충 교통비 비슷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바쁘신 와중에 다들 대리입찰 서비스 잘 이용하셔서 다들 성투하셨으면 좋겠습니다.